학회소개 society

인사말

회원 여러분 그 동안 안녕하셨습니까?

대한 소아소화기영양학회 회장을 맡게 된 이화의대 서정완입니다.

창립총회를 설레이는 마음으로 준비하던 날이 엊그제 같은데 2008년에는 벌써 창립 10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저희 학회가 자리잡기까지 열정적으로 이끌어 오신 역대 회장님들의 노고를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됩니다.

지난 10년을 돌아보니 회장님을 구심점으로 정말로 열심히 달려왔습니다. 연 2회 춘추계 심포지엄으로 시작하여 학회지를 발간하고 2년 전부터는 워크숍을, 작년부터는 소아영양심포지엄을 새로이 시작하였습니다. 의약분업이 있었던 2000년에는 춘계심포지엄을 개최하지 못 하였던 가슴 아픈 기억도 있습니다. 그동안 학회 홈페이지를 만들었고 논문의 전산투고가 시행되었고 학술진흥재단 후보지였던 학회지가 2007년부터 정식으로 등재되었습니다. 이러한 10년간의 노고에 역대 회장님과 임원님, 성원하여주신 회원님께 학회를 대표하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희 학회는 이러한 단단한 기초와 회원님의 열정을 바탕으로 앞으로 학술적인 연구뿐 아니라 소아영양과 소화기분야에서 임상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제적인 도움을 드리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우선 소아영양심포지엄, 춘추계 심포지엄과 워크샵을 더욱 알차게 준비하여 회원여러분께 꼭 필요한 학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2009년에는 서울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 소아소화기 영양학회 APPSGHAN2009을 계기로 세계적으로 활발한 학문교류를 위하여 노력할 것입니다.

회원 여러분 앞으로도 따듯한 사랑과 열정으로 후원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07년 10월 대한소아소화기영양학회 신임회장
이화의대 소아청소년과 서정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