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소개 society

인사말

존경하는 소아소화기학회 회원 여러분

오늘 학회 총회에서 부족하고 보잘 것 없는 저에게 학회 운영과 발전의 막중한 임무를 부여해주셔서 무한한 감사와 함께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저희 학회는 소아과 분과 학회 중에서 역사가 길진 않지만 가장 활발한 학술 활동을 하고 있으며, 회원 상호간에 존경과 신뢰가 깊은 학회라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2009년 서울에서 개최된 제 11회 아시아 범태평양 소아소화기영양학회(APPSPGHAN)를 성공적으로 치뤄냄으로써 저희 학회의 잠재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바 있습니다. 또한 저희 학회 학술지는 학술연구재단 등재지로 선정된 지 오래되었으며, 올해는 Pubmed Central에 등재가 되는 경사가 있었고, 곧 SCOPUS에도 등재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단기간의 학회 발전은 역대 회장님들 즉, 정기섭 회장님, 서정기 회장님, 박재옥 회장님, 윤희상 회장님, 서정완 회장님, 문경래 회장님, 차한 회장님을 비롯한 임원님들의 헌신적인 노고의 결과라고 확신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 자리에 계신 회원 여러분 모두의 학회에 대한 애정과 무한한 지지가 있었기에 가능하였다고 믿습니다.

지금까지의 놀라운 성과를 바탕으로 학회의 안정적 운영과 지속적 발전을 위해 저와 새로운 임원진들은 혼신의 힘을 다하겠습니다. 이제 학회 창립 15주년을 지나면서 우리의 역량을 국제적으로 알리는데 더 많은 노력과 학회의 역할이 필요할 것으로 봅니다. 학회의 재정을 튼튼히 하여 학회 사무실 마련 등 현안 문제를 해결하고, 학술 활동에 신바람을 불어넣는 학회의 역할이 필요할 것으로 봅니다. 회원들의 학문적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학술 프로그램의 개발과 소규모 학술 모임의 활성화가 필요할 것으로 봅니다. 인간미와 흥이 넘치는 학회 분위기의 조성이 필요할 것으로 봅니다.

친애하는 회원 여러분
지금까지 보여주신 학회에 대한 관심과 성원을 새로운 집행부에게도 보내주셔서 소아소화기영양학회가 최고의 학회가 될 수 있도록 다같이 노력합시다.
다시 한번 부족한 저에게 기회를 주신 회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2013년 10월 대한소아소화기영양학회 신임회장 박 재 홍